주택을 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작성자
kampucheanews
작성일
2021-01-07 23:50
조회
46
【캄푸치아신문 : 2020년 9월 30일】주택을 살 때 캄보디아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현지 부동산개발업체인 어번랜드(Urbanland)가 28일 발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80%가 “안전”이라고 응답했으며, 75%는 설계, 50%는 “주변 지역의 소음, 오염, 주차, 사회적 갈등”을 꼽았다. ‘미래의 홈’이라는 제목의 조사보고서는 지난 10개월간 170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다.

조사에 따르면 도시 거주자의 절반 이상이 거실 공간 부족으로 집에 있을 때 대부분의 시간을 침실에서 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4%는 정기적으로 집에 일을 가져오지만 10%만이 집에 작업할 공간이 있다고 응답했다. 침실이나 공유 공간에서 일한 경우 산만해져 생산성이 낮았다.

또 플랫(숍하우스)에 사는 80%가 집 안에 차나 오토바이를 주차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보고서는 “고품질의 주택 설계는 단순히 집이 얼마나 튼튼하게 지어졌는지, 공간이 얼마나 큰지, 건축자재가 얼마나 비싸고 귀해 보이는지, 그리고 미적으로 얼마나 보기 좋은지를 보여주는 것뿐 아니라, 주민들의 실질적인 요구와 생활양식에 부합하는지를 보여주는 척도”라고 언급했다.

어번랜드 관계자는 “전후 세대의 많은 사람들은 어둡고 환기가 잘 되지도 않은, 칙칙한 곳에서 자랐다”면서 “이번 조사를 통해 향후 주택 프로젝트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었다”고 말했다.

[ⓒ 캄푸치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