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캄 상공회의소 임원,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년 전 소수의 실업인들과 상공인들이 모여 시작된 저희 한캄 상공회의소는 그동안 한인상공인들의 네트웍 형성과 정보교류에 힘쓰면서, 한인상공인들의 권익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대변하는 단체로서, 꾸준히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다양한 세미나와 행사 개최는 물론 한국의 여러 정부기관과 지역 상공회의소 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모국과 더욱 활발한 교류를 맺어왔습니다. 저는 앞으로 많은 분들이 일궈 놓고, 잘 닦아온 기반 위에 다음과 같이 임기동안 한캄 상공회의소가 더욱 단단한 기반 위에 설수 있도록 초석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저는 먼저 장기간의 불황, 또 비즈니스 환경이 계속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인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단체로 만들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 본 협회의 사무국을 확대, 강화시키고자 합니다. 사무국을 통해 한인상공인들간의 네트웍 확대와 많은 상공인들의 회원화를 통해 본 협회의 외연을 더욱 넓혀나가는 초석을 다지고자 합니다. 많은 회원이 등록되고, 모든 상공인들의 회원화가 이루어지면 주류사회나 미정부기관에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직종에 종사하는 저희 한인상공인들은 이제 뭉치지 않으면 앞으로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없을만큼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소매업은 물론 여러 직종에 종사하는한인상공인들은 운영이 어려워 문을 닫는 경우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한인상권은 갈수록 위축되고 있고, 여러 업종에 종사하는 한인상공인들은 어떻게 해야 이 난관을 헤처나갈 수 있을 지 매일 근심속에 하루하루를 살아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들 한인비즈니스 종사자들이 어려움이 처할 때 해결책을 모색해주고, 도움을 줄 수 있고, 좋은 정보를 줄 수 있는 실질적인 업무를 실행하는 단체로 성장시키길 원합니다.
또한 미래를 위한 초석으로 저희 한인업계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차세대 한인상공인들의 네트웍 및 이들 차세대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저희 1세 상공인 여러분들의 협조와네트웍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희 협회가 앞으로 한인사회와 한인비즈니스 종사자에 꼭 필요한 단체, 그리고 미래 한인업계와 차세대 상공인들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는 단체가 되도록 제 임기동안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