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CB 마오쩌둥·행리지점 개점

작성자
kampucheanews
작성일
2020-06-09 03:33
조회
294
하종원 CSX 부이사장 “PPCB, 리엘화 회사채 발행 추진”



【캄푸치아신문 : 2019년 12월 31일】프놈펜상업은행(PPCB)의 마오쩌둥지점과 헹리지점이 각각 23일과 27일 개점했다.

마오쩌둥지점 개소식<사진>에서 신창무 PPCB 행장은 “증가하는 금융서비스 수요를 수용할 수 있도록 신규 지점들을 개설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객의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디지털 채널과 지점망을 모두 지속해서 확충해 나갈 것”이라며 말했다.

두 지점의 개점으로 PPCB의 지점은 모두 21개(프놈펜시 14개, 지방 7개), ATM은 40대 이상으로 늘어나게 됐다.

마오쩌뚱지점은 중국어를 구사하는 직원이 배치된 차이나데스크(China Desk)와 VIP고객을 위한 골드클럽(Gold Club) 데스크가 만들어졌다.

헹리지점에는 중소금융 지원을 전담하는 PPCB의 첫 SME(중소기업)센터가 개설됐는데, 동 센터는 중소사업자를 위한 일반적인 은행 서비스 뿐 아니라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조세와 사업자등록 등 사업상 필수업무에 대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창구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PPCB는 설명했다.

또 PPCB는 중소사업자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사업자 희망대출(SME Soben Loan)을 최우대 조건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하종원 캄보디아증권거래소(CSX) 부이사장에 따르면 PPCB는 리엘화 회사채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 PPCB가 회사채를 발행하면, 한국계 금융기관으로는 처음이며, ABA은행· 마이크로파이낸스(MFI)인 HKL과 LOLC에 이어 네 번째다.

[ⓒ 캄푸치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